2018/03/27

[공지]2018 알자RJA 배움터 시즌7

회복적정의 배움터 알자 시즌 7
피해자로부터 듣는다

 

한국회복적정의협회에서 매년 두 차례 준비하는 회복적정의 배움터(Restorative Justice Academy 이하 ‘알자RJA’) 7번째 시즌이 오는 4월 11일부터 7월 12일까지 모두 네 차례에 걸쳐 남양주시 덕소에 위치한 피스빌딩에서 열립니다.
응보적 정의 관점에서 관심의 대상은 늘 가해자이고, 그 가해자에게 주어지는 처벌이 최종의 단계입니다. 하지만 회복적 정의의 초점은 피해자에게 향해있습니다. 비록 피해와 피해자의 회복이 완전할 수는 없지만 이는 반드시 필요한 정의의 필수요소입니다.
이번 ‘알자(RJA)시즌7’에서는 “피해자로부터 듣는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 곳곳에 다양한 폭력의 피해자들을 모십니다. 사회의 불의에 맞서 당당히 목소리를 내고, 개인적 온전함의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처입은치유자’들을 초청하여 진솔한 회복의 여정을 듣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그 중 첫번째 시간에는 학교폭력을 경험한 자녀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가며 ‘학교폭력 예방강사’로 활동하고 계신 박경희 선생님을 모셔서 -학교폭력에서의 부모의 역할 <피해의 경험에서 “회복의 여정”으로>-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듣습니다. 관심있으신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번 알자배움터의 일정과 강연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4월 11일(수) 학교폭력 / 박경희(청소년심리상담사)
5월 9일(수) 학교폭력 / 이기철(학교폭력피해자도움단)
6월 7일(목) 젠더폭력 / 손경이(손경이의 성교육손잡이 대표)
7월 12일(목) 국가폭력 / 정구도(노근리국제평화재단 이사장)

문의 : 031)521-8833 / admin@karj.org
시간 : 19:00 ~ 21:00
장소 : 피스빌딩(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궁촌로 25 / 경의중앙선 도심역 2번 출구 15분)